반응형

2026/02/21 2

삼성전자·하이닉스 없으면 '포모' 극심? 코스피 시총 40% 휩쓴 반도체 쏠림 현상

반도체 두 기업, 코스피 시총의 40% 육박최근 코스피 지수가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며 5800선을 돌파했지만, 이러한 상승세는 소수 종목에 의해 주도되었습니다. 특히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는 '반도체 수퍼 사이클'에 힘입어 주가가 고공행진하며 두 기업의 코스피 시가총액 비중이 40%에 육박하는 역대 최대 수준을 기록했습니다. 20일 기준, 두 종목의 합산 시가총액은 전체의 37.8%에 달하며, 우선주까지 포함하면 40%를 넘어섭니다. 이는 과거 반도체 호황기였던 2020년 3월의 31.2%를 크게 상회하는 수치입니다. 두 기업, 코스피 상승 견인… 실적 기대감↑최근 6개월간 코스피 지수가 84.3% 급등하는 동안, 삼성전자와 SK하이닉스의 시가총액 증가는 전체 코스피 시총 증가분의 절반 이상을 차지..

이슈 00:41:30

김준현, 팬 무시 논란 속 고충 토로: "사람들이 불안해 한다"

김준현, 팬 무시 논란과 함께 고충 공개최근 팬 무시 논란에 휩싸였던 개그맨 김준현이 방송에서 자신의 고충을 털어놓았습니다. '맛있는 녀석들' 553회 '삼시몇끼 겨울방학' 특집에서 김준현은 놀이공원에서의 아찔했던 경험과 함께, 자신의 체격 때문에 주변 사람들이 불안해했던 에피소드를 공개하며 웃음과 공감을 자아냈습니다. 이번 특집은 멤버들이 충남 부여 반교마을을 찾아 정겨운 시골집에서 편안하게 먹고 즐기는 모습을 담아낼 예정입니다. 문세윤, 놀이공원 탑승 거절 에피소드 공개이날 방송에서 문세윤은 가족과 함께한 오사카 테마파크 여행 중 겪었던 황당한 경험을 공유했습니다. 놀이기구 안전장치가 잠기지 않아 탑승을 거절당했던 사실을 밝히며 웃음을 선사했습니다. 그는 대신 받은 무료 티켓 두 장을 자녀들에게..

연예 00:36:11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