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53억 금괴 21kg 통 큰 기부, 익명의 시민이 오사카시에 남긴 감동의 메시지

yestistory 2026. 2. 21. 22:41
반응형

익명의 시민, 53억 상당 금괴 21kg 통 큰 기부

일본 오사카시에서 익명의 시민이 21kg에 달하는 금괴와 현금 50만엔을 기부하여 큰 감동을 주고 있습니다. 요코야마 히데유키 오사카시 시장은 기자회견을 통해 지난해 11월 있었던 이 기부 사실을 공개하며 '말로 표현할 수 없을 만큼 감사하다'고 전했습니다. 기부된 금괴의 시가는 약 53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노후 수도관 문제 해결에 희망을 더하다

이 시민은 지난해 4월 교토시에서 발생한 노후 수도관 파열 사고를 보고 오사카시 수도국에 기부를 결심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시민은 '수도관 노후화 대책에 도움이 됐으면 한다'는 말을 남기며 익명을 요청했습니다. 오사카시는 이 소중한 기부 덕분에 노후 수도관 교체 계획을 앞당겨 진행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시민의 따뜻한 마음, 오사카시의 미래를 밝히다

요코야마 시장은 '노후 수도관 문제는 도시 재정에 큰 부담이 되는 사안'이라며, 익명의 기부자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는 뜻을 거듭 밝혔습니다. 이번 기부는 단순한 금전적 도움을 넘어, 시민들의 따뜻한 마음이 모여 도시의 안전과 미래를 밝히는 소중한 계기가 되었습니다.

 

 

 

 

53억 금괴 기부, 시민의 따뜻한 마음이 오사카를 움직이다

익명의 시민이 53억원 상당의 금괴 21kg과 현금을 오사카시에 기부했습니다. 노후 수도관 문제 해결에 도움을 주고 싶다는 시민의 따뜻한 마음은 오사카시의 계획을 앞당기고, 도시의 안전을 강화하는 데 크게 기여했습니다. 이는 시민의 나눔이 도시 발전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을 보여주는 감동적인 사례입니다.

 

 

 

 

궁금해하실 만한 점들

Q.기부된 금괴의 정확한 양은 얼마인가요?

A.기부된 금괴는 총 21kg입니다.

 

Q.기부자는 누구인가요?

A.기부자는 익명을 요청하여 신원은 공개되지 않았습니다.

 

Q.기부금은 어떤 용도로 사용되나요?

A.기부금은 오사카시의 노후 수도관 교체 및 관련 대책에 사용될 예정입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