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코리아 든스테이트, 아시아컵에서 부활! 3점슛 폭격으로 레바논 격파, 8강 진출!

tisnow 2025. 8. 11. 08:06
반응형

압도적인 3점슛, 대한민국 농구의 부활을 알리다

대한민국 남자농구대표팀이 2025 FIBA(국제농구연맹) 남자농구 아시아컵 A조 3차전에서 레바논을 상대로 97-86 완승을 거두며 조별리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습니다. 'KOR든스테이트'라는 별명에 걸맞게, 총 22개의 3점슛을 터뜨리며 상대를 압도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유기상과 이현중의 맹활약 속에, 여준석과 이정현의 공백을 완벽하게 메우며 8강 진출의 기쁨을 맛보았습니다.

 

 

 

 

유기상과 이현중, 코트 위를 수놓은 3점슛 듀오

유기상(28점, 3점슛 8개)과 이현중(28점, 3점슛 7개)은 이날 경기에서 3점슛을 쏟아내며 팀 승리를 이끌었습니다특히, 전반에만 13개의 3점슛을 성공시키며 52%의 놀라운 성공률을 기록했습니다. 양준석 또한 더블더블급 활약을 펼치며 팀의 승리에 기여했습니다. 이들의 활약은 대한민국 농구의 새로운 가능성을 보여주는 듯했습니다.

 

 

 

 

초반부터 이어진 3점슛의 향연

경기 초반부터 이현중과 유기상의 3점슛이 불을 뿜으며, 대한민국은 경기의 주도권을 잡았습니다. 리바운드 싸움에서도 우위를 점하며, 여준석의 부재에도 흔들림 없는 경기력을 선보였습니다. 박지훈의 3점슛까지 터지며 전반을 52-36으로 마쳤습니다. 대한민국은 3점슛 성공률 52%를 기록하며, 압도적인 경기력을 선보였습니다.

 

 

 

 

끊임없는 외곽포, 승리를 향한 멈추지 않는 질주

후반에도 대한민국은 3점슛 행진을 멈추지 않았습니다. 레바논이 외곽 수비에 집중하는 틈을 문정현과 하윤기가 공략했고, 유기상의 속공 득점과 이승현의 3점슛까지 터지며 여유로운 리드를 유지했습니다. 4쿼터 중반에는 21점 차까지 격차를 벌리며 승기를 굳혔습니다. 안준호 감독은 선수 기용의 폭을 넓히며, 8강을 대비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괌과의 8강전,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다

레바논을 완파한 대한민국은 2승 1패로 A조 2위를 기록, 8강 결정전에서 B조 3위 괌과 맞붙게 되었습니다. 아시아컵 개막 전 우려를 불식시키고, 강력한 경기력으로 8강에 진출한 대한민국 농구 대표팀의 활약에 기대가 모아지고 있습니다. 코리아 든스테이트의 다음 경기를 기대하며, 대한민국 농구의 밝은 미래를 응원합니다.

 

 

 

 

핵심만 콕!

대한민국 농구 대표팀, 아시아컵에서 3점슛 22개 폭발시키며 레바논 완파! 유기상, 이현중의 맹활약과 끈끈한 팀워크로 8강 진출! 괌과의 8강전에서 더 멋진 모습 기대!

 

 

 

 

자주 묻는 질문

Q.대한민국 대표팀의 8강 상대는?

A.B조 3위 괌입니다.

 

Q.이번 경기에서 가장 돋보인 선수는?

A.유기상과 이현중 선수가 28점씩 기록하며 맹활약했습니다.

 

Q.대한민국의 3점슛 성공률은?

A.57.9%를 기록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