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92년생 파이어족, 3년 만에 35억 달성 비결: '몰빵 투자'의 놀라운 성공 스토리

yestistory 2026. 1. 26. 13:44
반응형

20대 은퇴, 꿈을 현실로 만든 92년생 파이어족

드라마 '위기의 X'의 김대리처럼 직장인이라면 누구나 조기 은퇴를 꿈꿉니다. 이러한 로망을 현실로 만든 92년생 한정수 연두컴퍼니 대표는 2018년 신한카드 입사 3년 만에 순자산 35억원을 달성하고 29세에 퇴사했습니다. 그의 성공 비결은 바로 '분산 투자를 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중앙일보 프리미엄 구독 서비스 '더중앙플러스'에서는 한 대표의 투자 비법을 상세히 공개합니다.

 

 

 

 

평범한 학생에서 '사파' 투자자로 변신하기까지

화가를 꿈꿨지만 부모님 말씀에 따라 명문대 진학 후 금융 회사에 입사한 한 대표는 월급만으로는 내 집 마련이 어렵다는 현실에 '현타'를 느꼈습니다. 그는 인생을 건 공부를 시작했고, 성공한 투자자들의 책을 탐독하며 자신만의 투자 원칙을 세웠습니다. 입사 첫해 100권 이상의 책을 읽고 해외 투자 커뮤니티를 탐색하며 투자 세계에 뛰어들었습니다.

 

 

 

 

과감한 '몰빵 투자'로 자산을 눈덩이처럼 불리다

손실률 90% 이상을 기록하는 순간에도 그는 이를 '싸게 살 기회'로 여기며 과감하게 투자했습니다. 이러한 '사파' 투자 방식은 놀라운 결과를 가져왔습니다. 입사 다음 해 순자산 1억원을 돌파했고, 이듬해에는 2억 5000만원을 넘어섰습니다. 뜻이 맞는 지인들과 함께 투자 공부를 이어갔고, 결국 2021년 3월, 35억원의 자산을 가지고 동반 퇴사에 성공했습니다.

 

 

 

 

세상을 움직이는 힘을 읽는 '사파' 투자 전략

한 대표는 전문가들이 조언하는 분산 투자를 지양하고, 치열한 고민 끝에 발굴한 소수 종목에 3~4년 이상 장기 투자합니다. 지난해 공개한 2개 종목은 현재까지 각각 800%, 400%의 수익률을 기록했습니다. 그는 '세상은 가장 힘 있는 사람의 의지가 향하는 방향으로 움직인다'는 전제하에, 가장 힘 있는 사람을 찾고 그들의 미래를 공부하며 '병목'과 '오해'를 찾아 투자 기회를 포착합니다. AI 전력 섹터 투자와 비트코인 투자가 대표적인 예입니다.

 

 

 

 

핵심 요약: 92년생 파이어족의 성공 방정식

20대 은퇴를 이룬 92년생 한정수 대표는 분산 투자 대신 소수 종목에 대한 장기 '몰빵 투자'와 세상의 흐름을 읽는 통찰력으로 3년 만에 35억원을 달성했습니다. 그의 투자 방식은 많은 이들에게 경제적 자유를 향한 새로운 영감을 주고 있습니다.

 

 

 

 

더 궁금하신 점들을 풀어드립니다

Q.한정수 대표의 구체적인 종목 분석 방법은 무엇인가요?

A.더중앙플러스 구독을 통해 한 대표만의 종목 분석 방법과 현재 포트폴리오에 담고 있는 종목들에 대한 상세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Q.젊은 파이어족의 삶은 어떤가요?

A.한 대표의 삶과 젊은 파이어족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이야기도 더중앙플러스에서 자세히 다루고 있습니다.

 

Q.한 대표의 투자 원칙 중 '분산 투자를 하지 않는다'는 것이 위험하지 않나요?

A.한 대표는 치열한 고민 끝에 발굴한 소수 종목에 대해 확신을 가지고 장기 투자하는 방식을 고수하며, 이를 통해 높은 수익률을 달성했습니다. 하지만 이는 개인의 투자 성향과 위험 감수 능력에 따라 신중하게 접근해야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