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조규성 풀타임 활약! 미트윌란, 역사적인 유럽클럽대항전 첫 16강 직행 쾌거

yestistory 2026. 1. 30. 13:36
반응형

미트윌란, 사상 첫 유럽클럽대항전 16강 진출!

미트윌란이 덴마크 헤르닝의 MCH 아레나에서 열린 2025-2026 UEFA 유로파리그 리그 페이즈 최종 8차전에서 디나모 자그레브를 2-0으로 제압하며 구단 역사상 처음으로 유럽클럽대항전 16강 진출이라는 쾌거를 달성했습니다. 조규성 선수는 풀타임을 소화하며 팀의 승리에 기여했고, 이한범 선수도 후반 교체 출전하여 힘을 보탰습니다. 미트윌란은 6승 1무 1패, 승점 19점으로 3위를 기록하며 16강 직행 티켓을 거머쥐었습니다. 이는 1999년 창단 이후 처음 있는 일로, 유로파리그는 UEFA 클럽대항전 중 2부 리그에 해당합니다. 리그 페이즈 상위 8팀은 16강에 직행하며, 9위부터 24위 팀은 녹아웃 페이즈 플레이오프를 통해 16강 진출을 노리게 됩니다.

 

 

 

 

조규성, 아쉬운 득점 취소와 풀타임 활약

공격수 조규성 선수는 이날 경기에서 풀타임으로 경기를 소화하며 팀의 공격을 이끌었습니다. 특히 후반 4분, 아랄 심시르 선수의 크로스를 헤딩으로 연결하며 득점을 올리는 듯했으나, 골라인 테크놀로지 판독 결과 크로스가 먼저 골라인을 넘은 것으로 확인되어 아쉽게 득점으로 인정받지 못했습니다. 비록 득점은 기록하지 못했지만, 조규성 선수의 끊임없는 움직임과 적극적인 플레이는 팀에 큰 활력을 불어넣었습니다.

 

 

 

 

다른 코리안리거들의 도전, 플레이오프에서 계속된다

이번 유로파리그에서는 조규성, 이한범 선수 외에도 여러 한국 선수들이 활약하고 있습니다. 오현규(헹크), 설영우(츠르베나 즈베즈다), 양현준(셀틱) 선수들은 아쉽게 16강 직행에는 실패했지만, 녹아웃 페이즈 플레이오프에서 16강 진출에 도전하게 되었습니다. 헹크는 9위, 츠르베나 즈베즈다는 15위, 셀틱은 21위를 기록하며 플레이오프 진출권을 확보했습니다. 이들의 활약을 통해 한국 축구의 위상을 더욱 높일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아쉽게 도전을 멈춘 황인범 선수

반면, 페예노르트의 황인범 선수는 아쉽게 이번 시즌 유럽클럽대항전 도전을 리그 페이즈에서 마무리하게 되었습니다. 페예노르트는 레알 베티스와의 경기에서 1-2로 패배하며 2승 6패, 승점 6점으로 29위에 머물렀습니다. 비록 아쉬운 결과지만, 황인범 선수의 다음 시즌 활약을 응원합니다.

미트윌란, 역사적인 16강 진출! 조규성 풀타임 활약

미트윌란이 디나모 자그레브를 2-0으로 꺾고 구단 역사상 첫 유럽클럽대항전 16강에 직행했습니다. 조규성 선수는 풀타임으로 활약했으며, 이한범 선수도 교체 출전했습니다. 오현규, 설영우, 양현준 선수는 플레이오프에서 16강 진출에 도전합니다.

궁금해하실 만한 점들

Q.유로파리그 리그 페이즈란 무엇인가요?

A.유로파리그 리그 페이즈는 기존의 조별리그 방식에서 벗어나 모든 팀이 동일한 수의 경기를 치르는 리그 방식입니다. 상위 8팀은 16강에 직행하고, 9위부터 24위 팀은 플레이오프를 거쳐 16강 진출을 다툽니다.

 

Q.조규성 선수의 득점은 왜 취소되었나요?

A.조규성 선수가 헤딩으로 골을 넣었지만, 크로스 과정에서 공이 먼저 골라인을 넘은 것으로 판독되어 득점이 취소되었습니다. 골라인 테크놀로지 시스템에 의해 정확하게 판정되었습니다.

 

Q.다른 한국 선수들은 어떤 상황인가요?

A.오현규, 설영우, 양현준 선수는 16강 직행에는 실패했지만, 녹아웃 페이즈 플레이오프에 진출하여 16강 진출을 노리고 있습니다. 황인범 선수는 소속팀의 리그 페이즈 탈락으로 아쉽게 이번 시즌 유럽 대항전을 마무리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