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최준희, 웨딩화보 논란 속 진실 공개…'무단 도용' 피해자였던 사연

yestistory 2026. 2. 19. 22:41
반응형

결혼 발표와 함께 불거진 웨딩화보 논란

배우 故최진실의 딸 최준희 씨가 5월 결혼을 앞두고 공개된 웨딩 화보로 인해 곤욕을 치렀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와 소셜 미디어에 일본에서 촬영된 것으로 보이는 웨딩 화보가 퍼지면서, 사진의 배경이 '미즈코쿠요'(수자공양) 의식을 치르는 공간이라는 사실이 알려져 논란이 되었습니다미즈코쿠요는 유산, 중절, 사산된 태아의 명복을 비는 의식으로, 결혼을 앞둔 시점에서 부적절하다는 비판이 제기되었습니다.

 

 

 

 

최준희, '억울함' 토로…작가 지정 및 무단 도용 주장

이에 최준희 씨는 직접 해명에 나섰습니다그는 한국인 사진 작가가 일본 촬영 장소를 지정했으며, 자신은 해당 장소의 의미를 전혀 알지 못했다고 밝혔습니다또한, 공개된 사진은 작가가 무단으로 가져가 사용한 것이라고 주장하며 억울함을 호소했습니다최준희 씨는 협찬으로만 9건 이상의 웨딩 촬영을 진행했으며, 특정 사진 하나만을 문제 삼는 것에 대해 답답함을 토로했습니다.

 

 

 

 

사진 작가의 사과와 최준희의 심경

최준희 씨가 공개한 사진 작가와의 카카오톡 메시지에 따르면, 작가는 일본 문화를 잘 몰랐다며 최준희 씨에게 사과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축복받아야 할 결혼을 앞두고 미성년자 교제 의혹, 웨딩 화보 촬영 장소 논란 등 여러 잡음에 시달려온 최준희 씨는 이번 사건이 무단 도용과 가짜 뉴스로 인한 피해임을 밝히며 안타까움을 자아냈습니다그는 팬들과의 소통에서 '기사 걱정이다'라며 심경을 전하기도 했습니다.

 

 

 

 

결혼 앞둔 최준희, 논란 속 진실 규명

결혼을 앞둔 최준희 씨가 웨딩 화보 논란에 대해 억울함을 호소하며 진실을 밝혔습니다사진 작가가 장소를 지정했고, 해당 사진이 무단으로 도용되었다는 사실이 드러나면서 최준희 씨는 피해자임이 밝혀졌습니다이는 가짜 뉴스로 인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많은 이들에게 시사하는 바가 큽니다.

 

 

 

 

최준희 씨 관련 궁금증 해소

Q.웨딩 화보 촬영 장소는 어디였나요?

A.일본의 '미즈코쿠요'(수자공양) 의식을 치르는 공간으로 알려진 곳입니다.

 

Q.최준희 씨가 논란에 대해 어떻게 해명했나요?

A.한국인 사진 작가가 장소를 지정했으며, 자신은 의미를 몰랐고 사진이 무단으로 사용되었다고 밝혔습니다.

 

Q.사진 작가는 어떤 입장을 보였나요?

A.최준희 씨와의 대화에서 일본 문화를 잘 몰랐다며 사과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