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

김윤아, 뇌 신경마비 투병 고백: 삶의 기로에서 음악으로 피어난 열정

yestistory 2025. 11. 15. 19:45
반응형

김윤아, 투병 고백과 팬들의 걱정

그룹 자우림의 보컬 김윤아가 자신의 건강 문제와 그로 인해 겪었던 깊은 위기를 처음으로 솔직히 털어놓으며 팬들을 울컥하게 했다.

 

 

 

 

미스터리했던 병원 근황과 팬들의 불안

지난 3월, 김윤아는 “20240314 보조배터리의 날”이라는 짧은 문구와 함께 병원에서 수액 치료를 받는 사진을 공개해 팬들의 걱정을 불러일으켰다.

 

 

 

 

뇌 신경마비 투병, 그리고 고백

김윤아는 지난해 7월 ‘세바시’ 강연을 통해 그간 숨겨왔던 뇌 신경마비 투병 사실을 처음 고백했다.

 

 

 

 

삶을 뒤흔든 경험

그 경험은 그의 삶 전체를 뒤흔들었다.

 

 

 

 

음악을 향한 열정

14일 방송된 KBS2 ‘더 시즌즈-10CM의 쓰담쓰담’에서는 자우림이 데뷔 29년 차 밴드답게 전설의 히트곡 ‘Hey, Hey, Hey’로 오프닝을 열었다.

 

 

 

 

음악을 계속할 수 있을지 기로에 섰던 순간

“사실 몸이 좋아지지 않아 음악을 계속할 수 있을지 기로에 선 적이 있었다.”며 “언제 삶이 끝날지 모르겠다는 생각을 하게 됐고, 이 앨범이 마지막일 수도 있다고 느꼈다. 그래서 내가 할 수 있는 건 다 하고 죽어야겠다는 각성을 했다.”고 밝힌 것.

 

 

 

 

음악에 쏟아부은 열정

김윤아는 “이렇게 살면 안 되겠다 싶어 ‘잘할 수 있다, 최대치를 내라’며 스스로 채찍질했다. 밀도 있는 사운드를 만들려고 했다.”며 대답,  이에 권정열은 “대부분 건강 문제를 겪으면 삶을 즐기려는 방향으로 가는데, 김윤아는 음악에 더 매진했다. 그래서 12집까지 나올 수 있었던 것 같다.” 며 진심으로 감탄했다.

 

 

 

 

삶의 기로에서 피어난 음악, 김윤아의 12집 'Life'

김윤아는 뇌 신경마비 투병 중에도 음악에 대한 열정을 불태우며 12집 앨범 'Life'를 발매, 팬들에게 감동과 희망을 선사했다.

 

 

 

 

자주 묻는 질문

Q.김윤아는 어떤 질병으로 투병 중인가요?

A.김윤아는 뇌 신경마비로 투병 중이며, 선천성 면역 질환을 앓고 있습니다.

 

Q.김윤아는 뇌 신경마비로 인해 어떤 증상을 겪었나요?

A.후각, 청각, 미각, 통각, 냉온감, 얼굴과 상체 근육, 미주신경까지 영향을 받았으며, 약간의 발성 장애도 겪었습니다.

 

Q.김윤아는 뇌 신경마비 투병 중에도 어떻게 음악 활동을 이어가고 있나요?

A.김윤아는 '언제 삶이 끝날지 모른다'는 절박함 속에서 매 앨범을 마지막이라는 각오로 작업하며, 음악에 대한 열정을 쏟아붓고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