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혹한 패배: 손흥민 침묵, '무색무취' 대한민국, 브라질에 0-5 참패
압도적인 실력 차이: 브라질, 대한민국을 짓밟다
수준 차이는 극심했다. 홍명보 감독이 이끄는 대한민국 국가대표팀은 제대로 된 반격도 제대로 하지 못하고 무너졌다. 한국은 브라질전에서 기술과 속도, 결정력에서 모두 밀리며 세계 축구의 벽을 다시 한번 실감했다.
손흥민의 부진: 침묵 속에 사라진 존재감
홍명보 감독은 이날 주장 손흥민(로스앤젤레스FC)을 원톱 공격수로 내세웠다. 하지만 손흥민은 브라질의 강한 견제 속에 제대로 된 기회 한번 제대로 맞지 못했다. 슈팅과 키패스도 0개에 그쳤다.
무너진 수비: 걷잡을 수 없는 붕괴
중에 중원부터 무너진 한국은 4실점을 내리 허용했다. 후반 2분에는 핵심 수비수 김민재(바이에른 뮌헨)마저 크게 흔들렸다. 손흥민이 존재감을 잃어가는 와중 후방 지역에서 실수는 계속 이어졌다.
브라질의 압도적인 공격: 득점 릴레이
브라질은 창끝이 무뎌진 한국을 상대로 파상공세를 퍼부었다. 브라질은 에스테방과 호드리구의 멀티골, 비니시우스의 쐐기골까지 더하며 손쉬운 승리를 따냈다.
교체 선수들의 무력함: 반전 없는 경기
교체로도 분위기를 바꾸기 역부족이었다. 이날 한국은 후반전 6명의 선수를 바꿨지만, 흐름의 변화 없이 브라질에 내내 주도권을 내주며 무기력하게 졌다.
다가오는 파라과이전: 반전의 기회?
한국은 오는 14일 파라과이와 10월 두 번째 A매치를 치른다. 같은 날 브라질은 일본과 맞붙는다. 일본은 파라과이전에서 2-2 무승부를 거뒀다.
참담한 결과를 되짚어보며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은 브라질과의 평가전에서 완패하며 실력 차이를 실감했다. 손흥민의 부진과 수비 불안이 겹치며 0-5라는 뼈아픈 결과를 받아들였다. 다가오는 파라과이전에서 반전을 이뤄낼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자주 묻는 질문과 답변
Q.손흥민 선수의 부진 이유는 무엇인가요?
A.브라질의 강한 견제와 함께, 손흥민 선수가 제대로 된 기회를 잡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Q.수비진의 붕괴 원인은 무엇인가요?
A.중원에서의 실책과 수비수들의 실수가 연이어 발생하며 수비가 무너졌습니다.
Q.다음 경기에서 기대할 만한 점은 무엇인가요?
A.파라과이와의 경기에서 선수들이 정신을 가다듬고, 조직력을 회복하여 좋은 결과를 만들어낼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